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STP 전략 중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에 대해 한 번 보겠습니다.
우선 'STP'란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Positioning 포지셔닝의 첫자를 딴 것으로, 시장을 나누고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을 어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저번 시간에 알려드렸는데요.
그럼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표적 시장 선정이란?
시장 세분화를 통해 나뉜 시장 또는 그룹 중 어떤 곳에 집중할 것인가를 선택하는 과정이다.
▶ 표적 시장 선정 시 고려사항
세분시장의 크기와 예상 매출액 | 충분히 큰 시장 규모와 예상 매출액을 기대 할 수 있어야한다. |
기업의 재원 | 제품개발,유통망개척,생산설비투자 등을 위한 재원이 충분한지 검토해야한다. |
기존사업과의 연관성 | 추가적인 투자를 줄이고 이를 통해 원가절감을 할 수 있는지 검토해야한다. |
경쟁자 | 세분시장 경쟁에 대응할 수 았는 신제품을 출시해야함 |
제품 수명주기 | 초기단계 - 하나의 제품으로 시장 진입가능 성숙기단계 - 세분 시장별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해야함 |
▶ 표적 시장 선정 전략
전략 | 설명 | 장점 | 단점 |
비차별화 전략 | 전체시장 공략(매스마케팅) 전체 시장의 단일 마케팅 |
비용이 적게 든다. | 최대 세분시장 밖의 고객들은 무관심 속에 방치 된다. |
차별화 전략 | 복수의 세분 시장 선택 | 세분시장별 매출 극대화. | 비용이 많이 든다. |
집중화 전략 | 소수의 세분 시장에 전념 (규모가 작은 기업이 보툥 취하는 전략) |
제한시장에 경쟁 우위 확보 ---> 매출 증대. |
대기업, 경쟁업체가 진출할 경우 대처가 어렵고, 고객을 잃을 가능성이 크다. |
오늘은 간단하게 STP 전략 중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에 대해 공부해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STP 전략 중 Positioning 포지셔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데이터 - 데이터 시각화 (0) | 2021.01.31 |
---|---|
STP 전략 - Positioning 포지셔닝 (0) | 2021.01.30 |
STP 전략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0) | 2021.01.28 |
데이터 마이닝 (Data mining) (0) | 2021.01.24 |
모바일 광고 장단점과 특성 (0) | 2021.01.19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I will take a word for it
- 원화
- 영어한문장
- 빅데이터란?
- english
- 열받네
- 비정형데이터
- 마케팅
- 빅데이터
- 마케팅전략
- 환전앱
- 열받넨영어로
- 믿을게
- 말레이시아
- burnup
- 디지털마케팅
- 반정형화데이터
- 정형화데이터
- 빅데이터구분
- 송금앱
- 영어문장
- That burns me up!
- 링깃
- 영어 한 문장
- 7P전략
- 머니매치
- 빅데이터등장배경
- 4P믹스
- 영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