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지막으로 STP 전략 중 Positioning 포지셔닝에 대해 한 번 보겠습니다.
우선 'STP'란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 Positioning포지셔닝의 첫자를 딴 것으로, 시장을 나누고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을 어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저번 시간에도 알려드렸는데요.
그럼 Positioning 포지셔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포지셔닝이란?
- 자사의 제품이 경쟁 제품에 비해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 고객의 욕구를 제대로 만족시켜주고 있는지 확신시키는 전략
- 소비자 욕구를 근거로 차별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단계
- 차별화를 받아 들 일수 있게 고객 마음속에 위치하는 단계를 말함
▶ 유형 단계
가격 | 가격 차별화를 통한 전략 ex) 다이소, 저가 항공사, 이마트 |
제품 속성 | 제품이 가진 속성에 따른 전략 ex) 친환경 제품, 퓨리케어, 프리우스 (세계 최소 풀 하이브리드 자동차) |
제품 사용자 |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에 따른 전략 ex) 쌍용 자동차 렉스턴 (상류층 이용), 말보로 담배 |
경쟁 제품 | 경쟁 제품에 비한 자사 제품의 차별점 제시 ex) 코카콜라 vs 스프라이트 |
재 포지셔닝 | 소비자의 기호 변화, 새로운 경쟁 상품 진입으로 인해 기존 포지셔닝의 효과가 떨어졌을 때. 혹은 기존의 포지셔닝이 기업이 원하는 방향이 아닌 경우, 재 포지셔닝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게 다가갈 수 있음. |
▶ 포지셔닝 절차
오늘은 마지막으로 STP 전략 중 Positioning 포지셔닝에 대해 공부해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 브랜드 자산 / 브랜드 전략 (0) | 2021.01.31 |
---|---|
빅데이터 - 데이터 시각화 (0) | 2021.01.31 |
STP 전략 - Targeting 표적시장선정 (0) | 2021.01.29 |
STP 전략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0) | 2021.01.28 |
데이터 마이닝 (Data mining) (0) | 2021.01.24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원화
- 디지털마케팅
- That burns me up!
- 환전앱
- 송금앱
- 머니매치
- 4P믹스
- 링깃
- burnup
- 영어한문장
- 믿을게
- 마케팅전략
- 반정형화데이터
- 열받네
- english
- I will take a word for it
- 영어 한 문장
- 빅데이터구분
- 마케팅
- 빅데이터
- 정형화데이터
- 영어
- 비정형데이터
- 빅데이터란?
- 빅데이터등장배경
- 말레이시아
- 열받넨영어로
- 7P전략
- 영어문장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