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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SEO 상위 노출을 위한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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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광고의 특성과 각 매체들만의 모바일 광고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디지털 마케팅이라고 하면 모바일 광고를 떠오르시는데요. 왜 모바일 광고가 생겼고, 중요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스마트 폰 사용자들이 모바일 광고를 이용하는 동기는 오락성과 정보성 때문입니다.
사용자들은 1. 제품 정보 획득 -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정보 획득 가능
2. 경제적 요인 - 가격 할인, 프로모션 와 같은 경제적인 도움 받음
3. 사회적 요인 - 다른 사람의 생각 이해. 최신 유행 파악 가능
4. 흥미 - 재미, 호기심 등을 얻기 위해 모바일 광고를 이용합니다.
▶ 소비자들의 변화된 모바일 사용 패턴을 통해 모바일 광고의 시장을 점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 평균 스마트 폰 사용 시간 변화
- 이메일과 모바일 마케팅
- 구매를 하기 위한 탐색
- 페이스북 와 같은 Sns 사용
- 비디오 시청과 모바일 마케팅
- B TO B 마케팅이 늘어나는 추세
▶ 모바일 광고의 특성을 살펴볼까요?
Mass&Targeting - 세밀한 사용들의 데이터 베이스 이용, 분석 가능
Anytime&Anywhere -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사용 가능
Multi&Interative - 고객의 반응 선택, 소비자 행동 유도 가능
Cost Effective - 저렴한 비용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 가능
▶ 그럼 각 매체들에 따라 모바일 광고의 장단점을 살펴볼까요?
대중매체 | 인터넷 | 모바일 | |
광고단위 | 시공간 제한 O | 시공간 제한 x | 시공간 제한 x |
방향성 | 일방향 | 양방향 | 양방향 |
메세지 생명 | 일시적 | 영구적 | 영구적 |
반복광고 | 불가능 | 가능 | 가능 |
정보전달 | 시공간 제한 O | 시공간 제한 x | 시공간 제한 x |
광고목표달성 | 대중 | 특정그룹&개인 | 특정그룹&개인 |
메세지시의성 | 낮음 | 높음 | 매우 높음 |
정보양 | 매우 제한적 | 무제한 | 제한적 |
즉각적효과측정 | 확인 어려움 | 확인 가능 | 확인 가능 |
이동성 | 불가능 | 제한 | 높음 |
온오프라인연동 | 불가능 | 제한 | 매우 높음 |
고객 밀착성 | 낮음 | 높음 | 매우 높음 |
오늘은 이렇게 모바일 광고의 동기와 특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 모바일 광고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른 디지털 마케팅 주제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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