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모바일 광고 장단점과 특성

가라긱기 2021. 1. 19. 23: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SEO 상위 노출을 위한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 gara-giggi.tistory.com/6

 

SEO 상위 노출을 위한 8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저도 현재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SEO 상위 노출을 위한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

gara-giggi.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광고의 특성과 각 매체들만의 모바일 광고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디지털 마케팅이라고 하면 모바일 광고를 떠오르시는데요. 왜 모바일 광고가 생겼고, 중요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스마트 폰 사용자들이 모바일 광고를 이용하는 동기는 오락성과 정보성 때문입니다. 

사용자들은  1. 제품 정보 획득 -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정보 획득 가능

                  2. 경제적 요인 - 가격 할인, 프로모션 와 같은 경제적인 도움 받음

                  3. 사회적 요인 - 다른 사람의 생각 이해. 최신 유행 파악 가능

                  4. 흥미 - 재미, 호기심 등을 얻기 위해 모바일 광고를 이용합니다. 

 

 

소비자들의 변화된 모바일 사용 패턴을 통해 모바일 광고의 시장을 점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 평균 스마트 폰 사용 시간 변화

    - 이메일과 모바일 마케팅

    - 구매를 하기 위한 탐색

    - 페이스북 와 같은 Sns 사용

    - 비디오 시청과 모바일 마케팅

    - B TO B 마케팅이 늘어나는 추세

 

모바일 광고의 특성을 살펴볼까요?

    Mass&Targeting - 세밀한 사용들의 데이터 베이스 이용, 분석 가능

    Anytime&Anywhere -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사용 가능

    Multi&Interative - 고객의 반응 선택, 소비자 행동 유도 가능

    Cost Effective - 저렴한 비용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 가능

 

 

그럼 각 매체들에 따라 모바일 광고의 장단점을 살펴볼까요?

  대중매체 인터넷 모바일
광고단위 시공간 제한 O 시공간 제한 x 시공간 제한 x
방향성 일방향 양방향 양방향
메세지 생명 일시적 영구적 영구적
반복광고 불가능 가능 가능
정보전달 시공간 제한 O 시공간 제한 x 시공간 제한 x
광고목표달성 대중 특정그룹&개인 특정그룹&개인
메세지시의성 낮음 높음 매우 높음
정보양 매우 제한적 무제한 제한적
즉각적효과측정 확인 어려움 확인 가능 확인 가능
이동성 불가능 제한 높음
온오프라인연동 불가능 제한 매우 높음
고객 밀착성 낮음 높음 매우 높음

 

오늘은 이렇게 모바일 광고의 동기와 특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 모바일 광고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른 디지털 마케팅 주제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